• 136


 

그날 나는 누군가에게 미소 짓기만 해도 베푸는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걸 배웠다. 그후 세월이 흐르면서 따뜻한 말 한마디, 지지 의사표시 하나가 누군가에게는 고마운 선물이 될 수 있다는 걸 깨달았다. 내가 옆으로 조금만 움직이면 다른 사람이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생긴다. <출처 : 마야 안젤루의딸에게 보내는 편지>

 

* 작은 미소 하나로도 누구나 베푸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의 작은 몸짓 하나만으로 주변이 밝아집니다. 내 손이 조금만 움직이면 방안이 깨끗해지고, 내 몸이 조금 움직이면 세상이 밝아집니다. 나와 다른 사람에게 행복과 기쁨을 안겨 줍니다.

 

--------------------------------------

베풀며 사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이 땅에 태어날 때 빈손으로 태어났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열심히 일해서 우리 손안에 재물이 생겼습니다. 그 재물을 자신과 가족을 위해 사용하며 살고 있습니다. 행복한 가정을 지키며 사는 좋은 모습입니다. 한 가지 더 좋은 인생의 방법은 베풀며 사는 것입니다. 우리의 땀과 노력으로 생겨난 재물을 이웃에게 베풀며 사는 것입니다. 우리의 인생이 다하는 그 날 하나님이 부르시는 그곳으로 갑니다. 어떤 손으로 갈까요? 빈손으로 갑니다. 바라기는 좋은 인생을 사시기 바랍니다. 베풀며 사는 것이 좋은 인생 중 한 가지 방법입니다.

 

나누며 사시기 바랍니다. 나눔은 따뜻한 마음에서부터 출발합니다. 손에 들고 있는 빵 한 조각을 나누어 이웃에게 건네는 모습, 이런 나눔의 모습이 우리의 삶을 행복하게 만듭니다. 큰 것을 나누어 주려고 하기보다, 작은 것을 날마다 나누며 사는 모습을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눔은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의 표현입니다. 작은 것이 우리에게 만들어 주는 작은 행복을 날마다 느끼며 사시기 바랍니다.

 

봉사하며 사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하루에 세끼를 먹습니다. 그 음식으로 인해 에너지를 얻게 됩니다. 우리 몸에 생겨난 에너지를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자신을 위해 사용하고, 가족을 위해 사용하고, 그 다음 이웃을 위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자신, 가족, 이웃을 위해 사용할 에너지가 부족할까요? 부족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한다는 마음을 가지고 이웃을 위해 봉사하시기 바랍니다. 봉사는 덕을 쌓아가는 일이며, 살아가면서 꼭 해야할 일입니다.

 

섬기며 사시기 바랍니다. 섬김이란 이웃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 높여 주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제자들의 발을 씻기시며 섬김의 본을 보여 주셨습니다. 남을 높이고 나를 낮추는 것 이것이 섬김의 기본입니다. 섬김의 모습을 통해 사람들은 감동을 느낍니다. 그 감동은 존경심으로 바뀌게 됩니다. 섬김의 결과는 존경입니다. 존경받는 삶, 우리가 지향하며 나아가야할 삶의 모습입니다.

 

이웃과 더불어 행복하게 사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이 우리로 이 땅에 존재하게 하셨습니다. 이 땅에서 번성하며 행복하게 살기를 원하셨습니다. 우리가 이러한 삶을 살기 위해 베품, 나눔, 봉사, 섬김의 모습을 실천해 나가야 합니다.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우리의 삶 가운데 이루어 가시기 바랍니다.

------------------------------------

[20:28]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20:6]

나를 사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 대까지 은혜를 베푸느니라

 

제목
처음 겪어본 불행
베푸는 사람
100달러로 피아노를 산 선생님
내게 맞는 삶
눈에 보이는 게 다가 아니라네!
태그 목록

LOGIN

SEARCH

MENU NAVIGATION